[미디어생활 편집부]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(이하 장문원)은 장애예술 현장에서 활동하는 기획자, 문화예술 교육자, 장애예술인 등을 대상으로 장애예술 매개 인력 양성을 위한 ‘2025 이:음 예술창작 아카데미 매개자 과정’ 참가자를 모집한다.

‘2025 이:음 예술창작 아카데미 매개자 과정’은 7월부터 12월까지 총 5회차로 이루어진다. △기획자 랩(LAB) △교육자 랩(LAB) 으로 구성, 현장 적용이 가능한 사례 연구 및 실무 교육과 실습을 병행 운영하며 다양한 장애예술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.

‘기획자LAB’에서는 △장애예술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실무형 강의와 워크숍으로 구성된 기획자 과정 △접근성 고려 필요성에 대한 보편적 인식 제고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한 접근성 매니지먼트 기초교육과 접근성 전문인력(접근성 매니저)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.

‘교육자 LAB’에서는 △장애인 예술 교육에 관심 있는 문화예술 교육자 등을 대상으로 현장 사례 탐색, 예술교육 메소드 연구 및 실무교육으로 구성된 교육자 과정 △예술교육가로 활동하고자 하는 장애예술인을 대상으로 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장애예술인 강사 양성 과정을 진행한다.

전 과정 무료로 운영되며, 참여자의 장애 유형에 따른 접근성 지원을 제공한다. 1회차 신청은 7월 3일(목)까지 
이:음 예술창작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.

자세한 내용은 이:음 예술창작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.

 

출처 : 미디어생활(https://www.imedialife.co.kr)